본문 바로가기
여행

비금도 배편 배시간 및 요금 수준은 ?!


비금도 배편

남녘바다 한 켠에 숨겨진 보석 같은 섬 비금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비금면에 위치한 섬으로 지리적으로 목포에 가까우며, 현재는 해상교통수단인 쾌속선과 페리로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오갈 수 있습니다.


비금도는 모양이 큰 새가 날아가는 것 같다 하여 그리 불리게 됐는데 서쪽 해안이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이웃 섬인 도초도와는 교량으로 연결되어 있어 두 곳을 함께 코스로 설정해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편입니다.

목포항에서 54km 떨어진 비금도는 유인도 3개와 무인도 79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천일염의 주요 생산지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천일염을 생산한 곳이기도 하며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진 원평해수욕장은 해당화 붉게 피고 고운 모래해변이 십리쯤 뻗어있다고 해서 명사십리로도 불립니다.


비금도 배편 배시간 및 배요금①_동양고속훼리

비금도는 동양고속훼리와 남해고속에서 운항하는 배편을 이용해 오갈 수 있는데 동양고속훼리의 경우 보통 하루 두차례 운항합니다.

목포항 여객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배편의 출항 배시간은 짝수일과 홀수일에 따라 시간이 다른데 짝수일의 경우 오전 7시50분과 오후 4시에 있습니다.

홀수일은 오전 8시 10분과 오후 1시에 출항하는데 계절에 따라 약간의 시간변동이 있을 수 있어 061) 243-2111~4번으로 연락해 미리 문의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배편 요금은 일반인 기준 19,300원 수준이며 중고생은 10% 할인돼 17,600원이며 만 12개월 이상 12세 미만 어린이는 50% 할인을 적용, 9,650원에 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의 노인분들이나 4급~6급 장애인 분들은 20%의 요금이 할인되며 1급~3급 장애인분들과 보호자 분들은 50%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 특별수송기간, 특별수송기간 종료 후 5일간은 일반운임의 10% 할증요금이 적용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동양고속훼리 비금도 배편 정보는 포털을 이용해 '동양고속훼리' 키워드를 검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선박소개 및 여행일정, 관광정보, 선박이력관리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운항 일정 및 요금 정보는 '운항일정&운임' 카테고리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포항 여객 터미널은 목포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 시간은 대략 5분정도 소요되고 가격은 기본요금이 나옵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육교를 이용, 역 건너편 LG빌딩 앞 버스정류장에서 1번이나 101번, 1-1번, 1-2번, 1-3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시간은 7~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목포터미널에서 목포여객 터미널을 가시는 경우 약 1~3분 거리에 있는 금호약국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 시내버스를 타신 후 목포역을 지나 7~10분 가량 더 가면 도착합니다.

버스터미널에서 여객 터미널까지 대략 20~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시내버스는 1번이나 1-1번, 1-2번, 1-3번, 101번, 2번, 그리고 좌석버스 200번과 300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금도 배편 배시간 및 배요금②_남해고속

목포연안 여객선터미널에서 비금도로 향하는 배편의 선사는 동양고속훼리 외에도 남해고속에서도 배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목포를 출항하여 비금도로 향하는 남해고속 배편은 동양고속훼리와 마찬가지로 짝수일과 홀수일에 따라 시간이 상이한데 홀수일은 오전 7시 50분과 오후 4시에 출발, 오전 8시50분과 오후 5시에 도착합니다.

짝수일은 오전 8시 10분과 오후 1시에 출항하는데 도착은 오전 9시와 오후 2시입니다.



운항시간은 기상상황 및 기항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 배편 이용 전 061) 244-9915번으로 미리 연락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임은 터미널이용료 및 종선료 포함, 일반기준 19,300원 수준이며 특별수송기간과 주말, 공휴일은 10% 할증이 적용됩니다.

승선마감은 출항 10분전까지 이며 발권 및 승선 시 여객 신분확인이 강화되어 신분증 미지참시 승선이 거부될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0인 이상 단체 여행객의 경우 사전에 인적사항을 선사에 제출할 경우 신분증 확인 없이 승선권이 일괄 발권되지만 승선시에는 승선권과 신분증을 확인후 승선을 할 수 있으며 신분증 미소지자는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남해고속 비금도 배편 정보는 포털을 이용해 '남해고속' 키워드를 검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검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