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상세 정리 !!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아무리 사이가 좋은 친구나 연인, 심지어 가족이라도 마음을 속속들이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선물을 할 때는 특히 주의가 필요한데 내 생각이 상대와 같다고 여기는 것은 잘못된 생각일 뿐만 아니라 오히려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다.

선물은 내가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필요로 하고 받았을 때 기분이 좋아야 한다.


상대가 여성일 경우 남성들은 꽃을 선물할 경우 좋아하겠지 라는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다른 선물이 동반되었을 때 성립되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꽃만 선물했을 경우에도 좋아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다른 선물을 준비할 경우 그 기쁨은 배가 될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속속들이 알 수 없다면 현금이 더 좋을 수 있으며 상품권도 상대가 마음에 드는 것을 직접 고를 수 있어 많이 애용되고 있는 선물 아이템 중 하나이다.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어디 ?!

상품권으로 많이 애용되는 것이 신세계 및 현대백화점 상품권인데 간혹 사용할 수 있는 곳이 계열사로 국한된다고 오해 하는 경우가 있다.

기본적으로 상품권은 발행하는 계열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여러 가맹점과 제휴, 활용폭을 보다 넓게 해줌으로써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백화점 및 아울렛을 비롯해 현대홈쇼핑, 더현대닷컴 등의 다양한 곳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바겐세일과 같은 가격할인 기간을 포함하여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금액을 사용할 경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다.

현금으로 돌려받는 경우는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사용했을 때로 1만원권 이하는 100분의 80이상을 사용해야 한다.

구입후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구입영수증을 꼭 지참해야만 환불이 가능하며 상품권이 훼손되어 상품권의 권면금액 및 발행번호등을 확인할 수 없고, 당사가 발행한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재발급을 해주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호텔 등 숙박시설을 이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데 경주 및 울산, 경포대, 목포 등의 현대호텔과 그랜드 힐튼호텔, 워커힐 호텔, 리조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문화 레저 활동을 즐긴다면 웰리힐리파크 및 제주해비치리조트, 대명리조트,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및 현대예술관, LG아트센터에서 이용하는 것도 좋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외식 업체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빕스를 이용하고 결제를 많이 한다.


또한 차이나팩토리, 마켓오, 온더보더, 드마리스, 우노시카고그릴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쉐라톤서울팔래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온더보더는 정통 멕시칸 레스토랑으로 신선한 살사와 칩, 멕시코 전통의 메스퀴트 그릴에 구워 스모크 향이 더해진 화이타와 시그니처 마가리타 등 다양한 멕시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샐러드는 시즐링 화이타 샐러드와 콥 샐러드, 타코, 하우스 샐러드 등이 있으며 스테이크와 부리또, 퀘사디아 등의 메뉴도 인기가 높은 편이다.


골프등의 스포츠를 즐긴다면 파인크리크, 파인밸리, 웨스트파인, 금강 CC 등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서울 아산병원 및 순천향대학교, 고대 안암 병원 건강검진센터 등에서 검진을 받고 결제할 수도 있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기간 내 언제든지 이용가능 가능한데 유효기간이 경과하더라도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은 무기명 유가증권으로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지만 물품 및 용역을 제공 받을때 발행되기도 한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신용카드 대금납부 및 순금 구입은 할 수 없다.


현대백화점 상품권 구입 어떻게 ?!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각 지점 판매데스크 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등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결제는 현금 및 법인카드로 할 수 있는데 개인명의 법인카드는 본인만 구입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은 구매 할 수 없다.

공용법인카드로 구입시 사업자등록증사본, 구입자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10만원이상 상품권 구입시 우편 또는 보험등기 등으로 전국 무료배송을 시행하고 있는데 보통 입금 확인 후 2~3 일 가량 소요된다.

모바일로 상품권을 구매 및 선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전국 현대백화점 상품권 판매처에서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다.

구매하거나 선물한 모바일 상품권의 교환가능 유효기간은 상품권 구매일로 부터 5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