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넷플릭스 해지 1분이면 OK !!


넷플릭스 해지

넷플릭스는 최초 가입 시 한달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후 부터는 정액제로 운영되므로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지가 필수이다.


해지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경로상에 차이만 존재한다.

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해지가 가능한데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1분 내외로 해지를 완료할 수 있다.


넷플릭스 해지 ① 넷플리스 홈페이지 접속 후 계정항목 선택


넷플릭스 이용권 해지를 위해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사용자 아이콘을 눌러준다.

로그인은 필수이며 사용자 아이콘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다.

사용자 항목에는 프로필 관리, 계정, 고객센터 등으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 '계정' 항목을 클릭해 준다.


넷플릭스 해지 ② 멤버십 해지 항목 선택


계정 화면에서는 멤버십 결제 정보를 포함해 프로필 관리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다.

이용권 해지 서비스는 '멤버십 결제 정보' 카테고리 중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해 진행된다.



회색바탕으로 되어 있는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해 준다.


넷플릭스 해지 ③ 해지 완료 버튼 클릭


멤버십 해지 화면으로 이동하면 현재 결제 주기 마지막 날이 표시되어져 있다.

해지를 하더라도 멤버십은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콘텐츠 취향 정보와 계정 정보는 10개월 동안 저장된다.

넷플릭스 이용권 해지를 계속진행하려면 '해지완료' 버튼을 클릭해 준다.

프로모션에 대한 알림 메일은 받고 싶으면 체크를, 받고 싶지 않으면 그냥 비워둬도 상관없다.


넷플릭스 해지 ④ 멤버십 해지 확인 및 설문조사


해지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넷플릭스 이용권 해지가 완료된다.

이용권 사용일자가 아직 만료되지 않았다면 해지와 무관하게 기간 동안엔 계속 영화와 TV 프로그램 시청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해지를 한 사유를 체크해 주면 되는데 항목을 선택해도 되지만 '기타'를 체크해 직접 입력도 가능하다.

설문조사까지 완료되면 화면 아래 '완료' 버튼을 눌러 넷플릭스 해지 절차를 마무리 한다.


넷플릭스 해지 ⑤ 멤버십 결제 정보 변경 여부 확인


넷플릭스 이용권 해지가 완료되면 계정 화면으로 이동된다.

해지절차를 이상없이 수행할 경우 '멤버십 해지' 버튼이 '멤버십 재시작'으로 문구가 변하게 된다.



만약 문구가 여전히 '멤버십 해지'라고 표시되어져 있다면 해지 절차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은 것으로 다시 재확인이 필요하다.

멤버십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해지된다.


넷플릭스 스트리밍 멤버십 요금 및 특징


넷플릭스는 최초 가입 시 한달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이용이 종료된 다음 날 요금이 청구된다.

스트리밍 멤버십은 베이식과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구분되며 요금과 동시접속 수, 화질에서 차이를 보인다.

어떤 멤버십을 선택하든지 원하는 개수의 디바이스에 넷플릭스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베이식 멤버십으로는 넷플릭스에서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표준 화질인 SD화질로 한 번에 1대의 디바이스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1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동영상을 저장할 수도 있다.

스탠다드 멤버십으로는 HD 고화질로 2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스트리밍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동영상을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월별 요금은 베이식 멤버십이 9,500원이고 스탠다드 멤버십이 12,000원 수준이다.


프리미엄 멤버십으로는 HD 고화질 및 UHD 초고화질로 4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스트리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동영상을 저장할 수도 있다.

멤버십 중에서는 요금이 가장 비싼데 월 14,5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