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1분이면 OK !!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요즘은 멜론 및 지니 등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은데 정액제로 서비스를 이용할 시 해지를 하지 않으면 매월 돈이 빠져 나가게 된다.


때문에 더 이상 정액제를 사용해 음악을 듣거나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을 거라면 해지가 필수다.

해지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1분 내외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1 멜론 어플 실행 후 펼치기 아이콘 클릭


이용권 해지를 위해 먼저 멜론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한다.

멜론 어플의 메인 화면은 뮤직 및 비디오, MY, For U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펼치기 아이콘을 눌러준다.

펼치기 아이콘은 '三'으로 표시되어져 있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2 설정 아이콘 클릭


펼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이용권과 함께 회원등급 등이 나타난다.

이 중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톱니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3 내 정보 항목 선택


설정은 내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 카카오계정 관리 등으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내 정보' 항목을 선택해 준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4 이용권 관리 항목 선택


내 정보 항목에서는 본인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변경도 가능한 곳이다.

멜론 이용권 해지를 위해 '내 구매정보' 카테고리에서 '이용권 관리' 항목을 클릭해 준다.

'내 구매정보' 카테고리 및 '이용권 관리' 항목은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나온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5 결제관리 버튼 클릭


이용권 관리 화면은 이용권 변경 및 결제방법 변경/관리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멜론 이용권 해지는 '결제방법 변경/관리' 항목에서 담당하고 있다.


'결제방법 변경/관리' 항목을 클릭한 후 해지하고자 하는 이용권에 표시된 '결제관리' 버튼을 클릭해 준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6 비밀번호 입력


이용권 해지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본인확인이 필수다.

본인인증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준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7 결제해지 버튼 클릭


결제관리 화면에는 현재 이용중인 이용권 정보가 자세히 표시되어져 있다.



해지는 화면 아래에 있는 '결제해지'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된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8 결제해지 확인


'결제해지' 버튼을 누른다고 바로 이용권 해지가 되는 것은 아니다.

각종 혜택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함께 이용권을 정말 해지할지를 재차 확인하기 때문이다.

이용권 해지에 대한 결심에 변함이 없다면 화면 아래 '그래도 해지하겠습니까?' 버튼을 클릭해 준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9 포기하기 버튼 클릭


해지에 대해 다시 확인하기 위해 이번에는 진행중인 할인혜택 및 이벤트 등의 정보가 제공되어 진다.

화면 아래에 있는 '포기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된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X' 표시를 누르면 해지절차가 종료되므로 누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10 해지 이유 선택


이용권 해지를 위한 마지막 단계로 해지사유를 확인하는 단계가 남았다.

표시되어져 있는 항목에서 선택해도 되고 '기타 다른 사유'를 선택해 직접 입력도 가능하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무방하며 선택이 완료되면 화면 아래에 있는 '해지신청' 버튼을 클릭해 준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Step.11 해지신청 완료


해지신청이 완료되면 이용중인 이용권의 사용가능 날짜와 함께 자동해지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된다.

사용중인 이용권의 서비스 및 무료혜택은 이미 결제된 날짜까지는 기존과 다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결제 후 7일 내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고객센터나 이메일 문의로 신청하면 된다.


내용 확인이 끝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모바일 멜론 해지 절차를 마무리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