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조회 방법 및 이용시 주의할점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우리몸은 시간과 요일을 따지지 않고 아플 수 있지만 처방전을 받아 약을 지어 주는 약국은 병원이 문을 받는 일요일에는 함께 문을 닫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몸이 아플 경우 병원과 약국이 문을 여는 평일까지 기다리던지, 병이 심할 경우 응급실을 찾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모든 약국이 일요일 및 공휴일에 문을 닫는 것은 아니며 지역마다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 몸이 아픈 환자들의 이용편의를 마련해 두고 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알아보는 방법 Step.1 홈페이지 접속


일요일에 문을 여는 약국을 알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는 여러곳이 있지만 그 중 '휴일지킴이약국'이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휴일지킴이약국' 키워드로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알아보는 방법 Step.2 검색 조건 선택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선 연중무휴약국 검색 및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으로 구분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검색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는데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이용하면 현재 운영중인 약국 또는 특정시점에 운영중인 약국을 모두 검색할 수 있다.



메인페이지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을 선택했다면 날짜, 지역 순으로 조건을 선택해 준다.

도로명 이름은 입력하지 않아도 무방하며 시간은 30분 단위로 익일 오전 6시 30분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검색조건 선택 및 입력이 완료되면 '검색' 버튼을 클릭해 준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알아보는 방법 Step.3 약국 확인


검색이 완료되면 약국명과 함께 주소,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등의 정보와 함께 약국리스트가 표시된다.

현재 운영중인 약국은 '현재 운영여부' 란에 녹색 시계 아이콘이 나타난다.

녹색 시계 아이콘은 약국 컴퓨터 자동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약국을, 자주색 시계 아이콘은 자동 신호가 없어 전화 확인이 필요한 약국을 의미한다.



단, 녹색 시계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져 있더라도 방문했을 때 문이 닫혀 있을 수도 있고 약국 사정으로 인해 운영을 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

때문에 약국을 방문하기전 표시된 전화번호로 운영여부 및 운영시간을 꼭 체크한 후 약국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알아보는 방법 Step.4 약국 위치 상세


약국 리스트 오른쪽에는 '지도보기' 서비스를 통해 약국의 위치를 지도에 상세히 표시해 주고 있다.

상세한 약국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표시된 지도는 오른쪽에 나와 있는 '+' '-' 스크롤 바를 위아래로 움직여 확대 및 축소해서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