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얄 살루트 38년산 가격 얼마나 비싸길래...


술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물로 꼽히는 로얄 살루트 38년산!!

명절이 다가오면 친구나 지인, 가족에게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데, 사실 가격이 높다보니 막상 구입이 쉽지 않은게 사실이다.

하지만 24캐럿 도금 라벨과 도금 마개로 장식된 화강암 풍의 도자기 병은 외관부터 고급스러움이 풍겨나기 때문에 장식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인기가 높다.


[1] 로얄살루트 가격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스코틀랜드 민족의 자부심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운명의 돌'로도 불리우고 있다.

운명의 돌은 대대로 영국 왕실의 대관식 때 사용된 돌로 유명하다.

로얄살루트 38년산은 최소 38년의 숙성을 견딘 강한 구조의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 지며, 맛과 향이 부드럽고 풍부면서도 위스키 특유의 강렬한 향을 느낄 수 있는게 특징이다.


출시 당시부터 특급호텔과 트렌디한 바를 타켓팅 했기 때문에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과거부터 현재까지도 구매가 쉽지 않은데, 이는 면세점에서도 마찬가지다.

■ 면세점에서 구입할 경우 : 500ml가 보통 400~450달러에 거래되는데, 한화로는 45~50만원 정도.(700ml는 60만원 이상)

■ 백화점에서 구입할 시 :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에서만 구입이 가능. 가격은 면세점의 2~3배 정도로 100만원~150만원을 호가한다.



38년산은 이같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어, 보통 32년산을 구매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구매처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겠지만, 32년산은 일반적으로 300~400달러에 가격이 형성돼 있으며, 한화로는 대략 33~45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2] 면세점에서 주류 구입 시 주의할점


주류를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여행객이 적지 않은데, 이경우 반드시 알아야 할 점이 있다.

보통 주류는 온라인 예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 구입해야 한다는 사실!!

1인당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한 면세 한도는 담배와 주류, 향수를 제외한 전 품목에 대해 600달러이다.


추가로 담배 1보루와 주류 1ℓ, 향수 60ml를 구입할 수 있지만, 만 19세 미만인 미성년자가 반입하는 주류는 면세범위에서 제외된다.

즉, 미성년자 1명을 포함한 가족 3명이 술 3병을 샀다면 면세통관이 가능한 술은 2병으로 제한되는 것이다.


면세한도인 6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신고가 필수이다.

해외 현지에서 본인이 직접 사지 않고 선물로 받은 물건이더라도 600달러를 초과하면 과세대상이 된다.

입국할 때 면세범위 초과물품이 있는 경우 세관신고서에 성실하게 기재해 신고하면 15만원 한도내에서 관세의 3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밀수입죄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관세액의 10배와 물품원가 중 높은 금액을 벌금으로 부과 받게 된다.

간혹 대리 반입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적발되면 대리 반입을 부탁한 소유자와 함께 반입자도 모두 밀수입죄로 처벌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