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및 사용기준 정보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비행기를 이용할 때만 적립된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탑승 및 아시아나항공과 제휴를 맺은 신용카드, 호텔, 렌터카, 인터넷 쇼핑몰 등을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항공 예약 및 발권 또는 탑승수속 시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탑승 완료 후 익일 오전에 마일리지가 적립되지만 당일 탑승 마일은 탑승권에 반영되지는 않는다.

마일리지는 항공권 예약 및 발권을 비롯해 좌석승급 및 허용량을 초과한 수하물의 요금을 결제할 때 등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① 마일리지 항공권


적립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마일리지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 항공권은 항공편의 출발 시점의 여유 좌석에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여행일정을 좀 더 쉽게 확정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배정하고 있다.

마일리지 좌석은 일반 항공권과 구분하여 배정되며 배정되는 좌석수는 계절별, 요일별, 항공편 별로 다르게 결정될 수 있으므로 이를 유념해야 한다.



탑승일이 성수기인 경우 평수기보다 마일리지가 50% 추가 공제되며 예약센터를 통해 예약하는 경우 반드시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임을 알려야 하는데 그렇지 않을 시 예약이 취소되거나 탑승이 거절될 수 있다.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및 좌석배정 시 예약번호가 필요하므로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번호(PNR)를 받아두어야 한다.

마일리지를 이용한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는 아시아나항공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여행사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

▼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


▼ 공제표상 지역 구분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② 마일리지 좌석승급


마일리지 좌석승급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지만 사전에 승급 클래스로 좌석 확약을 받은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유류할증료와 국내∙해외 공항 시설 사용료, 관광진흥기금 등의 제세공과금, 할증료, 제반 수수료는 이용하는 고객이 지불해야 한다.

차상급 좌석 승급만 가능하며 두 단계 좌석승급은 불가능한데 이는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 구매 후 퍼스트 클래스로 승급 불가를 의미하는 것이다.


마일리지 좌석승급은 모든 항공권에 적용된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50%를 초과하여 할인율이 표기된 항공권이나 마일리지 항공권, 무료 항공권, 단체 또는 IT 운임 항공권 등은 좌석승급이 불가하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에서 판매된 항공권 중 좌석승급 불가 조건으로 판매된 항공권과 스타얼라이언스 및 그 외의 항공사에서 판매된 항공권 (탑승 구간이 U, Q, K, S, V, L, W, T, G 클래스) 등도 좌석승급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③ 부가서비스


적립한 마일리지는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한 수하물에 대한 초과수하물 요금을 결제할 때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아시아나항공편 탑승권 소지 시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출발 당일 공항에서 체크인 시 신청을 할 수 있다.

초과수하물 마일리지 결제는 위탁 수하물에만 적용되며 별도의 기내 좌석을 점유하는 특수 수하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항공편 초과수하물 요금 지불은 해당 항공편 탑승 이전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로만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해당 항공편 탑승 시 발생 예정인 마일리지는 사용 불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초과수하물 요금 결제는 본인 마일리지로만 가능하며 양도 및 가족 마일리지 합산, 아시아나 코퍼리트 클럽 마일리지는 해당되지 않는다.

초과수하물 요금에 대한 마일리지 공제는 운항 지역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되며 국내선 구간은 kg당 200마일이 공제되고 있다.

▼ 미주노선 초과수하물 개수당 공제 마일리지


▼ 미주노선 외 초과수하물 개수당 공제 마일리지


▼ 초과 수하물 지역 구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