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구입 시 알아둘 점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개인이 구입하게 되면 현금과 공무원복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전통시장 수요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목적으로 발행되는 온누리상품권은 취지가 좋은데다 시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보니 선물로 구입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온누리상품권은 보통 시중 은행에서 별다른 제약없이 구입할 수 있지만 구매 전 꼭 알아두어야 하는 몇가지 사항은 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수요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전국의 가맹 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종이상품권 취급 금융기관은 신한은행을 비롯해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우체국, 신협 등 14곳에 이른다.

농협중앙회 및 농협은행은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지만 지역농축협은 온누리상품권을 미취급 한다.



종이상품권 외 전자상품권의 구매처는 BC카드 및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으로 국한된다.

개인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경우 5%의 할인율이 적용되다 보다 저렴하게 전통시장에서 물품 구입이 가능하다.

단, 법인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으며 개인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시 대리구매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본인 신분증을 제시해야만 한다.


온누리상품권 구입 시 알아둘 점 ① 결제수단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은 개인과 법인으로 구분, 다르게 적용된다.

개인은 현금과 공무원복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고 개인신용카드로는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수 없다.

법인은 현금 및 법인카드로 구매가 가능하며 BC법인 포인트로도 전자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단, 판매처별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 제한되는데 새마을금고 및 신협은 전 카드를 사용하여 구매가 가능하지만 카드단말기 설치 지점에 한하여 가능하다.

기업은행과 우리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은 법인카드 및 공무원 복지카드로 구매는 가능하지만 BC계열 제휴 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광주은행과 부산은행, NH농협, 수협은 자사 카드만 사용을 허용하고 있다.


온누리상품권 구입 시 알아둘 점 ② 구매한도 및 상품권 취소, 교환 규정


온누리상품권은 구매 주체가 개인 또는 법인이냐에 따라 구매한도가 정해져 있다.

개인은 할인 구매 시 1인당 월 30만원까지만 구매가 가능하지만 법인은 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다.

단, 개인이더라도 할인을 적용하지 않을 시 한도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상품권 판매 취소는 판매 당일, 판매점에서 구매자 본인만 할 수 있으며 상품권 권종간의 교환은 불가능 하므로 구입 시 주의해야 한다.

구입 및 사용문의는 온누리상품권 콜센터 1357번으로 연락해 확인해 볼수 있다.

전자상품권은 종이상품권과는 다르게 고액으로 발행되는 카드형 상품권으로 50000원, 100000원권 두 가지가 있으며 필요한 물품이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 정보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체크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