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어렵지 않아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구글 어시스턴트는 매우 강력한 인공 지능 비서 서비스이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툭하면 켜지는 창 때문에 휴대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끼곤 하는데 이경우 끄기 기능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은데 경로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1분 내외로 설정이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은 한번만 하면 더이상 켜지지 않으며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때는 해당 경로에 접속해 언제든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1] '설정' 앱 클릭


구글 어시스턴트을 비활성화 시키기 위해 먼저 휴대폰에서 '설정' 앱을 찾은 다음 이를 클릭해 준다.

보통 '설정' 앱은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돼 있다.

'설정' 앱을 찾기가 힘든 경우 디바이스 앱이 모여있는 화면으로 이동한 후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2] '유용한 기능' 카테고리 선택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연결을 비롯해 소리 및 진동, 알림, 디스플레이, 유용한 기능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가 분류돼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는 이 중 '유용한 기능' 카테고리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유용한 기능' 카테고리를 터치해 선택해 준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3]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 클릭


화면이 전환되면 여러 항목 중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을 클릭해 준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은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사용할 앱을 설정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해당 화면에서는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 외에도 멀티윈도우를 비롯해 스마트 캡처, 한 손 조작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 하고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4]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 다시 클릭


화면으로 이동하면 다시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이 표시되는데, 이 항목을 다시 클릭해 준다.

텍스트 분석 및 이미지 분석 항목은 비활성화 하더라도 어시스턴트가 OFF 되지는 않는다.


해당 기능은 단지 분석을 활성화 할지, 비활성화를 할지 결정하는 것으로 어시스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부가적으로 도움을 주는 기능이라 생각하면 된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5] '설정 안 함' 항목 선택


'디바이스 도우미 앱' 화면으로 이동하면 보통 '설정 안 함'과 인터넷, 구글, 네이버가 기본적으로 표시돼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켜져 있는 경우 '구글' 항목이 선택돼 있는데, '설정 안 함'으로 변경해 주면 된다.

'설정 안 함' 항목을 선택하면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이 모두 완료된다.



단, 해당 기능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 하는 것일뿐 앱을 삭제한 것은 아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항목을 '설정 안 함'에서 다시 '구글'로 설정해 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