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위챗 탈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


위챗 탈퇴

위챗을 사용하다 탈퇴를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알고보면 방법은 간단하다.


중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위챗은 한국에서는 사용자가 많지 않다보니 그 활용도가 높지 않다.

때문에 중국 유학이나 출장, 또는 중국현지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과 대화용으로 많이 설치했다 사용도가 떨어지면 많은 사용자가 탈퇴를 하고 있다.


위챗 탈퇴 방법 [1] 설정 카테고리 선택


위챗 탈퇴를 위해 먼저 앱에 로그인 한 후 화면 아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그러면 화면에 내 계정과 함께 즐겨찾기와 내 게시물, 설정 등의 서비스 항목이 표시된다.

이 중 '설정' 카테고리를 선택해 준다.


위챗 탈퇴 방법 [2] WeChat 보안 센터 클릭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계정 보안 문구가 화면 상단에 표시돼 있다.

'계정 보안' 문구를 클릭한 후 순차적으로 'WeChat 보안 센터' 항목을 클릭해 주면 된다.



WeChat 보안센터는 계정 보안 문제와 관련된 사항 및 계정 탈퇴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위챗 탈퇴 방법 [3] Account Cancellation 문구 선택


WeChat 보안센터에 접속하면 다른 화면과 달리 글이 영어로 되어 있어 당황하기 쉽다.

Account Recovery는 로그인 정보를 잊어버렸을 때 이용하는 계정복구 서비스이고, Freeze Account는 폰을 잊어버렸을 때나 계정을 해킹 당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한 서비스이다.

탈퇴는 화면 맨 아래에 위치한 Account Cancellation 항목에서 제공하고 있다.

Account Cancellation은 위챗 계정 탈퇴 및 데이터 삭제 등의 신청을 처리하는 공간이다.


위챗 탈퇴 방법 [4] 안내 내용 확인 후 Request Cancellation 문구 클릭


Account Cancellation을 누르면 영어로 각종 안내 내용이 나열돼 있다.

계정삭제에 대한 규정을 설명한 페이지로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탈퇴의 마음에 변함이 없다면 화면 아래에 위치한 Request Cancellation 문구를 클릭해 준다.


Request Cancellation은 '탈퇴를 요청한다'로 해석할 수 있다.


위챗 탈퇴 방법 [5] 'Next' 버튼을 클릭 후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문구 선택


모든 어플이 그렇지만 위챗도 탈퇴 시 이를 확인하는 과정이 1차, 2차에 걸쳐 여러번 등장한다.

내용은 거의 동일한데, 삭제나 탈퇴를 하면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라는 것이 대부분이다.



탈퇴에 대한 마음의 변화가 없다면 'Next' 버튼을 클릭 후 순차적으로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문구를 다시 클릭해 준다.


위챗 탈퇴 방법 [6] 'Finish and Log Out' 버튼 클릭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문구를 클릭하면 보통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된다.

만약 'Cancellation request completed' 화면에 머물러 있다면 'Finish and Log Out'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된다.

'Cancellation request completed' 화면이 나타났다면 정상적으로 탈퇴신청이 완료됐다는 것을 나타낸다.


단, 계정은 60일 동안 로그인 하지 않아야 정상적으로 모든 탈퇴가 완료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탈퇴가 완료된 후에는 계정 및 데이터 복구, 검색이 불가능하다.

여러화면으로 탈퇴과정이 나열돼 있어 복잡하게 여길 수도 있지만, WeChat 보안 센터 경로만 접속한 후 화면아래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1분 내외로 탈퇴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