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덕적도 배시간 여행 전 체크 필수 !!


덕적도 배시간

덕적도는 섬의 80%가 나무숲인 청정섬으로 이름은 '큰 물섬'이라는 우리말에서 유래, 물이 깊은 바다에 있는 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길이 3km의 서포리해변은 서해안 제1의 해변으로 손꼽히며 캠핑장이 있는 백사장 주변은 울창한 해송들이 숲을 이루고 있고, 산책하기 좋은 서포리 소나무숲길이 조성돼 있어 인기다.

인천항 연안여객선터미널 또는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덕적에 내리면, 배 시간에 맞춰 공영버스가 덕적도와 소야도 곳곳을 운행한다.


덕적도 배시간 언제 ?!


인천과 덕적도를 오가는 배편의 대표 선사는 고려고속훼리로 코리아나와 코리아 익스프레스, 코리아스타가 주로 출항한다.

코리아 익스프레스는 차도선으로 보다 빨리 덕적도로 향할려면 쾌속선인 코리아나 또는 코리아스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덕적도를 운항하는 배편의 출항 및 입항시간은 배 종류에 따라 차이가 날 뿐 아니라 월별 및 요일별로도 차이가 난다.


운항시간은 보통 2달 기준으로 홈페이지에 공지되는데 첫 출항배는 쾌속선인 코리아나로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해 덕적도에는 오전 10시쯤 도착하게 된다.

마지막 배는 날짜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오후 3시에 출항하는 쾌속선인 코리아나 또는 코리아스타로 오후 5시쯤 도착한다.

아래는 10월 기준 덕적도 운항 배시간으로 기상 조석 및 선박사정에 의해 운항시간이 변경될 수 있어 고객센터 1577-2891 번으로 배 이용 전 연락해 보는 것이 좋다.

고려고속훼리 고객센터로 전화해 4번을 누르면 직원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데 1번은 운항시간을, 2번은 도착시간, 3번은 선박운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덕적도 배시간 및 배요금 확인하는 방법


날짜별 정확한 배시간 및 배요금 정보는 고려고속훼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좋다.



Step.1 홈페이지 접속

덕적도 운항 정보 확인을 위해 먼저 고려고속훼리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홈페이지는 포털을 이용, '고려고속훼리' 키워드를 입력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Step.2-1 덕적도 운항 요금 확인

홈페이지는 운항시간표와 요금안내 정보를 구분해 제공하고 있다.

배운항 요금 정보는 '요금안내'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덕적항로' 항목을 순차적으로 선택해 주면 된다.

운항요금은 쾌속선이 차도선 보다 요금이 비싸며 입항과 출항 요금에도 차이가 있다.


쾌속선인 스마트호나 코리아나호, 코리아스타호의 경우 일반 대인 기준 출항때는 요금이 23,750원이고 입항때는 22,250원의 요금이 책정되어진다.

단, 성수기 기간에는 일반여객 운임의 10%가 할증되어 요금이 비싸다.

인천시민과 도서주민은 기준을 만족할 시 요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성수기에 적용하는 할증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Step.2-2 덕적도 운항시간표 확인

배운항 시간 정보는 '운항시간표'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덕적항로' 항목을 순차적으로 선택해 주면 된다.

운항 배편 출항 및 입항시간은 보통 2달 기준으로 공지되고 있다.



날짜를 비롯해 요일별로도 운항 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주의해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