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양도 배시간 및 운항요금 여행 시 필수 체크 !!


비양도 배시간

비양도를 오가는 배편은 한림항에서 보통 하루 4차례 왕복 운항하고 있다.


한림항은 제주도 서쪽에서 가장 큰 연안항으로 비양도를 오가는 도항선을 타려는 관광객은 도선 대합실을 이용하면 된다.

비양도는 한림항에서 배로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2.5km의 해안도로를 따라 섬을 한 바퀴 도는데 1시간 남짓이면 충분하고 비양봉 정상을 오르내리는 데도 30분에서 1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비양도 여행 ① 배시간


비양도를 오가는 배편은 한림항에서 보통 하루 4차례 왕복으로 운행하고 있다.

운항 간격은 2시간으로 한림항에서 비양도로 출항하는 첫배는 오전 9시에 출발, 비양도에 9시 14분 남짓이면 도착한다.

첫배 이후로는 12시와 오후 2시, 오후 4시에 한림항에서 비양도로 배가 출항하는데 단, 정원초과로 증회운항 시 정기운항 시간이 전후 20~30분 정도 변경될 수 있다.



승선인원은 98명 남짓이며 화물은 30kg까지 싣는게 가능하다.

비양도에서 한림항으로 나오는 배편 또한 하루 보통 4차례 운행되는데 시간은 9시 16분과 12시 16분, 14시 16분, 16시 16분 이다.

거리가 짧아 비양도에 15분 남짓이면 도착하지만 배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평소 배멀미가 심하다면 멀미약을 먹어두는 것이 좋다.

배표를 발급받을 때나 승선 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다.


비양도 여행 ② 배요금


비양도를 오가는 배편은 연령에 따라 다른 요금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만 2세 부터 만 11세 어린아이의 경우 편도는 2,500원, 왕복은 5,000원의 요금이 적용되지만 성인은 편도의 경우 4,500원, 왕복은 9,000원으로 2,000원 가량 비싸다.

단, 제주도민의 경우 편도 4,000원, 왕복 8,000원에 배편을 이용가능한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확인되어야 한다.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복지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50%의 요금이 할인되어 왕복기준 4,500원에 배편을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비양도인 경우 배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승선권을 발권해 대합실에서 길만 건너면 비양도 도항선 승선장이 바로 나온다.

배좌석은 양쪽으로 2~3인이 같이 앉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의자는 고속버스 형태로 좌석간의 간격도 이와 유사하다.


비양도 여행 ③ 비양봉


비양도 여행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핫플레이스로 비양봉을 빼놓을 수 없다.

해발 114.7m의 비양봉은 정상까지 거리가 멀지 않은 점이 매력인데 압개포구 마을 뒤 등산로로 올라가도 되고 코끼리바위를 지나면 만나는 등산로 입구로 올라도 된다.

코끼리바위 부근 등산로로 쉬엄쉬엄 올라도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정상에 다다를 수 있다.


비양봉 중간쯤에는 전망대가 있어 비양도 이곳저곳을 관망할 수 있는 최고의 뷰포인트로 꼽히는 곳이다.

정상에는 포토 핫플레이스인 하얀 무인 등대가 있는데 이전까지 계단으로 왔다면 등대로 오르는 길은 양쪽으로 풀과 작은 나무가 있고 작은 오솔길로 되어 있다.

경사가 조금 가파르기는 하지만 거리가 짧아 손쉽게 오를 수 있는 수준이다.

비양도 정상에 오르면 360도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볼 수 있으며 시원스러운 바람과 함께 눈앞에 펼쳐지는 망망대해가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