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엘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너무 간단!


엘포인트 비밀번호

엘포인트 비밀번호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때 설정한 비밀번호와는 다른데, 이를 몰라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회원가입 때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단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용도로만 활용된다.

엘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며, 경로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Step [1] 홈페이지 접속


엘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엘포인트'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가입을 한 후 로그인해 준다.


Step [2] '포인트 비밀번호 항목' 클릭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면 메인페이지에 소개 및 포인트, 카드 등의 카테고리가 상단에 표시돼 있다.

이 중 '포인트' 항목을 클릭해 준다.



그러면 하단에 하위 항목이 표시되며, 이 중 '포인트 비밀번호' 항목을 순차적으로 선택해 주면 된다.


Step [3]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버튼 클릭


화면으로 이동하면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내용이 표시된다.

비밀번호는 본인인증이 필수이다.

설정을 위해 파란색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표시된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준다.


Step [4] 본인인증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은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본인인증이 필수이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및 아이핀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나뉜다.


인증방법은 어느것을 선택해도 무방하지만, 본인명의가 아닌 타인의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인증을 시도할 경우 사용이 제한된다.


Step [5-1] 보안프로그램 설치


본인인증이 이상없이 진행되면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단계가 표시된다.

설정단계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팝업창이 뜨며, '확인'을 눌러 설치를 먼저해 준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10초~1분 정도가 소요되며,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수동설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된다.


Step [5-2]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이전단계를 다시 진행해야 하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화면이 표시된다.

포인트 비밀번호는 6자리 숫자로 설정이 가능하다.



단, 생년월일 및 동일한 숫자나 연속된 숫자가 3회 이상이거나 현재 사용 비밀번호를 포함할 경우 설정이 불가능하다.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 하단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준다.


Step [6] '확인' 문구 클릭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설정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표시된다.

설정을 하려면 '확인'을, 다른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실행을 취소하려면 '취소' 버튼을 클릭해 준다.

'확인'을 눌러 비밀번호 설정을 이상없이 진행하면 화면에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해당 문구가 표시되면 엘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이 모두 완료된 것이다.

설정한 비밀번호는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등 제휴사에서 L.POINT 결제 선택 시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비밀번호 삭제는 본인인증 후 진행이 가능하지만 단, 포인트 비밀번호를 삭제하면 제휴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포인트 사용이 제한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