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완도 청산도 배시간 및 배편요금 어느정도 ?!


완도 청산도 배시간

청산도는 전남 완도에서 19.2km 떨어진 다도해 최남단 섬으로 완도항에서 뱃길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연중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청산도지만 유채꽃이 만개한 4월부터 전국에서 워킹족이 몰린다.

섬 전역을 걸으며 느림의 미학을 즐길 수 있어 봄철을 대표하는 트레킹 코스가 되었기 때문이다.


완도 청산도 배시간 및 배요금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항하는 청산도 배편은 보통 하루 5번 운항하며 특송기간과 축제기간에는 증편 운항된다.

선박은 슬로시티청산도호와 청산아일랜드로 첫배는 보통 오전 7시에 출항하며 소요시간은 대략 50분 정도이다.

성인기준 운항요금은 7,700원이며 중·고등학생과 일반 소아는 각각 7,000원과 3,900원에 배편을 이용할 수 있다.



단, 배편은 시기와 여객 증감에 따라 운항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청산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Step.1 청산농협 홈페이지 접속


완도 청산도간 배편 정보 확인을 위해 먼저 '청산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청산농협' 홈페이지는 포털을 이용, '청산농협'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Step.2 선박안내 카테고리 선택


청산농협 홈페이지는 농협소개 및 고객문의, 게시판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다.

완도 청산도간 배편 정보는 '선박안내' 카테고리에서 제공 중이다.


Step.3 운항시간표 항목 선택


배편 운항 정보는 '운항시간표' 항목을 선택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운항시간표는 청산출발과 완도출발로 나뉘어 표시되는데 완도출발이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청산도로 출항하는 배편의 시간 정보이다.


반면 청산출발은 청산도에서 완도로 출항하는 배편으로 청산도를 여행한 후 돌아갈 때 이를 꼭 체크해야 배를 놓치는 일이 없다.


Step.4 배편요금 확인


완도 청산도 배편의 요금은 '차량요금표' 항목을 선택해 확인 가능하다.

승객요금은 완도요금과 청산요금으로 구분되며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청산도로 출항하는 배편을 이용하는 경우 '완도요금' 항목을 확인하면 된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그리고 도서민분들은 기준을 만족할 시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배편 이용 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인데 신분증이 없을 경우 배를 이용하는데 제약이 따른다.

완도와 청산도를 운항하는 배편은 기상상황에 따라 운항이 취소되거나 시간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전 운항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운항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완도여객터미널의 전화번호는 061-552-9385번이며 청산농협은 061-552-9388~9번으로 연락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