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cj상품권 사용처 및 잔액환불 규정 알아보기


cj상품권 사용처

CJ상품권은 특별한 날 선물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사용처와 제휴를 맺고 있어 여러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이다.


5천원부터 1만원, 5만원, 10만원 등 총 4종이 있는데 아쉽게도 백화점과 마트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1만원과 5천원권은 권면금액의 80% 이상을, 1만원을 초과하는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


cj상품권 사용처 [1] 외식분야


CJ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외식과 쇼핑, 엔터테인먼트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중 외식분야가 제휴처도 다양하고 활용도가 높아 인기가 많다.

가맹점으로는 CJ푸드월드와 빕스, 계절밥상, 더 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엔그릴 등이 있다.

이외에도 비비고를 비롯해 뚜레쥬르, 차이나팩토리, 다담, 한쿡, 제일제면소, 푸드온에어, 몽중헌, 주스솔루션, 우오 에서도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우오'는 살아있는 물고기를 뜻하는 일본어로 가격은 비싸지만 신선한 스시를 맛볼 수 있는 일식당이다.

정통 중국음식점인 '몽중헌'은 특히 현지 명인이 만드는 30여 가지의 다채로운 딤섬을 맛볼 수 있으며, 냉채를 비롯해 바닷가재 튀김, 송이 안심, 두부탕, 각종 해산물 등도 판매하고 있다.

매장마다 영업시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점심은 11:30~15:00까지이고, 저녁은 18:00~22:00까지 운영된다.


cj상품권 사용처 [2] 쇼핑분야


쇼핑분야는 외식분야에 비해 제휴처가 적은게 단점으로 꼽히는데, 오쇼핑과 올리브영, CJmall, CJONmart 등이 있다.

올리브영은 CJ그룹에서 운영하는 뷰티앤헬스 스토어로 지점마다 주력 상품이 다르긴 하지만, 드러그스토어 개념을 모를 경우 그냥 여러 브랜드를 모아놓은 화장품 가게로 여길 정도로 화장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드러그 스토어란 약국에서 파생되어 진화된 형태의 소매점으로 약품을 중심으로 하면서 일용 잡화와 간단한 음료품을 함께 취급하는 것이 원래 기본적인 형태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화장품을 주로 취급하면서 일용잡화와 음식료품을 부로 취급하는 것이 기본적인 형태로 굳어진 상황으로 덕분에 화장품 가게라는 인식이 강하다.

CJ온마트는 제일제당 직영몰로 비비고를 비롯해 백설, 다시다, 해찬들, 햇반, 더건강한, 고메, 스팸 등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연회비 20,000원 결제 후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하면 온마트에서 제공하는 2만원 이상의 제일제당 제품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쿠폰북과 월별 최대 8회까지 추가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cj상품권 사용처 [3]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분야


외식과 쇼핑 분야 못지 않게 CJ상품권은 엔터테인먼트 제휴처에서도 많이 사용된다.

특히 CGV영화관에서 인기가 높으며 뮤직 컨텐츠 다운로드 서비스인 엠넷닷컴에서도 활용을 많이 하는 편이다.

이외에도 나인브릿지를 비롯해 N서울타워, 부산타워, 스파온에어, CJ월디스, 도너스캠프 등의 레저 제휴처에서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스파온에어는 인천공항내 스파와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찜질방과 샤워실, 휴게실, 라운지 등의 시설도 구비돼 있으며 구두수선도 가능하다.

위치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으로 24시간 운영된다.

샤워는 3시간 기준 요금이 7,000원이고 샤워와 찜질을 함께 할 경우 4시간은 10,000원, 12시간은 22,000원이며 시간 초과 시 3,000원의 요금이 추가되어 진다.


cj상품권 구입방법


CJ상품권은 매장을 방문해 현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현장 구매는 빕스와 CGV, 올리브영, 계절밥상 제휴처에서 주로 판매하고 있는데 일부매장은 판매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방문 전 확인은 필수이다.

온라인 판매처는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CJ몰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권종별 10만원 단위 세트로 구성돼 있고 계좌입금만 가능하다.


법인으로 구매할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명함, 사원증, 신분증 등을 통해 구입자 신분확인 후 구입이 가능하다.

무기명식은 위임장이 필요한데 인감증명이 첨부된 위임장이어야 하며 좀 더 자세한 CJ상품권 사용 및 구매처 문의는 1566-5526번을 이용해 확인이 가능하다.

구매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라면 내선2번을 선택하여 대량 구매 및 법인영업 문의를 할 수 있고 내선 1번은 사용문의 및 구매처 문의를 전문적으로 하며 매장 내 재고확인도 해준다.


댓글